고기 부럽지 않을 멋과 맛이 어우러진 더덕꼬지산적!
고기 부럽지 않을 멋과 맛이 어우러진 더덕꼬지산적
독특한 향취가 으뜸인 더덕은 약간 쌉쌀한듯 하면서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지요
더덕을 다른 야채들과 같이 꼬지에 꽂아 산적을 만들어 먹었어요 이 더덕 산적요리는 제 요리책에도 있는 요리이구요 간편 하면서 맛도 모양도 예뻐 손님접대에 내어 놓아도 손색이 업습니다.
저도 만들어 놓고 이뻐서 아주 맘에든 요리입니다 꼬치전처럼 부치지 않고 양념장에 은은하게 조려 한가닥씩 찢어서 먹음 재미있고 맛있는 조림산적 입니다.. 한 꼬지씩 들고 먹으면 별미~!
더덕은~ 예로부터 산삼에 버금가는 뛰어난 약효가 있다하여 사삼이라 불렀으며 인삼, 현삼, 단삼,고삼과 함께 오삼중의 하나로 친답니다.
더덕의 효능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사포닌, 인우린 등의 성분으로 인해 비위 계통과 폐, 신장 등을 보호하고 강장, 건위, 해열, 해독작용이 뛰어 나다지요? 뼈와 혈액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특효가 있답니다.
더덕의 주성분은 사포닌으로 식용과 약용으로 많이 사용해 왔으며
고기 부럽지 않을 멋과 맛이 어우러진 더덕꼬지산적 만들어 볼께요
재료..더덕4뿌리,안매운고추 7개,빨강피망한개,미나리 한주먹,치커리 5가닥
더덕은 껍질을 벗기고 반 토막을 낸뒤에 조금 두껍게 채 썰듯이 썰구요 홍고추는 씨를 빼고 사등분 한거고요 피망도 씨를 빼고 반듯하게 자르고요 미나리는 밑 뿌리쪽만 사용합니다..
꼬지에 순서대로 꽂아 삐져나온 부분은 반듯하게 잘라줍니다..
조림장은~ 조림간장3큰술,꿀2큰술,다진마늘4개,실파3가닥,깨소금조금 조림장도 간편하지요?
더덕 꼬지에 양념장을 수저로 껴 얹어 줍니다.. 재워두지 않고 바로 프라이팬에 가서 익혀 줍니다.
국물이 밑으로 흐르면 쭈욱 따라서 위에서 다시 뿌려 주는게 좋아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로 타지 않게 익혀 줍니다.. 여러번 안 뒤집고 한번만 뒤집어 줍니다.
적당히 익어서 만있는 더덕 꼬지 산적 입니다..
요리법도 간단하지만 맛은 아주 좋답니다.. 손님접대,밥반찬,술안주에도 좋겠지요?
저희집은 밥반찬으로 먹었습니다..
맛도 꼬지에서 하나씩 빼서 먹음 고기처럼 맛이 좋답니다.
왕비의 햇살미소에 오신님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먹거리 ...!!'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