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테마 ~!!

가족과 함께 갈 수 있는 6월 축제

코알㉣r 2012. 6. 18. 01:17

 

가족과 함께 갈 수 있는 6월 축제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6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다양한 6월 축제들도 시작되었어요! 날씨가 더 뜨거워지기 전에, 관광지와 축제현장에 가족의 손을 잡고 갈 곳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더불어, 7월에 열리는 축제도 계획을 세우려면 6월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오늘은 가족과 함께 갈 수 있는 6월 여행지, 다양한 6월 축제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여수엑스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작한 2012여수세계박람회. 인류생존과 직결되는 바다에 관한 바람직한 미래상을 보여주기 위해 개최된 박람회라고 합니다.

 

여수세계박람회는 3가지의 하위주제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냥 놀러 간다고 생각하면 아무것도 남지 않을 테지만, 하위주제 3가지만 기억하신다면 더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 연안의 개발과 보존 Coastal Development and Preservation
예를 들어, 갯벌을 생각해보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갯벌을 보면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잖아요. 사실 우리에게 유용한 생태계인데 갯벌을 지키려는 운동도 많이 하고 있듯이 여수세계박람회에서는 우리 삶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해양생태계를 지키고 개발하려는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새로운 자원 기술 New Resource Technology
인간이 지구에서 번성하면 그만큼 환경이 오염되고 자원도 점점 부족해지고 있는 현실. 이러한 자원 부족 현상에 바다는 우리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바다는 우리가 실제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생물자원과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비생물자원이 풍부하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 창의적 해양 활동 Creative Maritime Activities
‘바다’하면 여러분은 뭐가 떠오르시나요? 해수욕장? 회? 이것 말고도 바다는 우리에게 많은 것들을 하고 있는데 더 생각나는 거 없으시나요? 오랫동안 1위를 유지했던 여수밤바다라는 노래를 보아도 바다는 우리에게 노래처럼 감성을 자극하는 영감을 주지요. 이것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 예술 등을 여수세계박람회에서 전시하고 있다고 하니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

 



여수엑스포의 관람 포인트

총 31개국이 참여한 여수세계박람회. 다른 나라에서 개최되었다면 찾아가기 어려웠을 텐데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니 세계박람회를 즐길 수 있는 황금 같은 기회입니다 : ) 그러다 보니 사람이 많을 수 박에 없는데요. 사람이 많지만 즐겁고 쏠쏠하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는 4가지 방법은 바로 요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넓은 여수세계박람회에서 길을 잃는 불상사를 겪지 않으려면 길을 잘 알아야 하죠.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다운 받으면 전시관 위치와 가는 길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종합안내도 다운받기 클릭
출처 – 2012여수세계박람회





해운대 모래축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고 See sand

잊지 못할 역사의 순간을 모래를 만들었습니다. 세계 모래조각전과 개막축하쇼 및 무대공연을 준비했고요. 모래로 만든 샌드 페스티벌 퍼레이드도 굉장히 이색적인 행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느끼고 Feel sand

나도 직접 모래조각가가 되어보는 행사부터 시작해서 샌드보드페스티벌, 도전!! 샌드기네스, 모래마켓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모래를 느껴보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즐기고 Enjoy sand


다양한 참여 행사로 모래를 즐겨보세요! 어린이모래올림픽과 샌드클럽, 그리고 모래사장에서 놓치고 싶지 않은 비치발리볼과 모래작품전, 샌드그래피티아트페스티벌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모래로 이렇게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니 정말 신기하죠?
해운대 모래축제에서 탄생한 모래 작품들도 미리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서를 생활화 합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래성이여 – 비바람에도 견디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인의 슬픈 미소는…

출처 – 해운대 모래축제






보령머드축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해마다 열리는 보령머드축제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올 해 역시 7월 중반부터 열리는 보령머드축제는 전세계인이 함께 즐긴다는 슬로건을 내세워 점점 더 글로벌한 현장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은 머드 분수, 머드 러브러브, 머드 마사지, 보령 특산물 판매, 머드 패션쇼, 머드 바디페인팅 등 다양한 행사내용으로 많은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오는 7월 14일부터 24일까지 행사일정이 조금씩 다르니, 홈페이지의 일정을 참고해서 원하는 쇼가 열릴 때로 계획을 잡으심이 좋을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채로운 체험현장은 물론이고, 야간행사까지 열리고 있으니 이 곳에 가면 가족들이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야간행사에 독특한 공연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비보이, 힙합, DJ, 군악대공연, 머드패션쇼, 7080콘서트, 불꽃놀이, 그린 그루브 페스티벌 등 전 연령대가 골라 체험하기 좋은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령머드축제는 단순히 놀 거리만 제공되는 것이 아닌, 세미나와 우리가락 체험 등의 일정이 있어 다양한 문화를 느끼고 배우는 축제가 될 거예요. 가족이 온 얼굴에, 손에, 발에, 몸에 머드를 묻히고 뛰어 놀 수 있는, 같은 시선으로 서로를 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랍니다.








무주 반딧불 축제

비너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주에서 열리는 반딧불 축제를 알고 계시나요? 이름에서 느껴지는 동화적인 분위기만큼이나, 가족이 함께하면 더 편안한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축제입니다. 올 해, 무주 반딧불 축제를 안내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생겼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딧불이 우리나라 유일의 천연기념물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제 찾아보기 힘든 반딧불 빛으로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로 만든 행사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주의 전통문화인 섶다리 놀이, 방앗거리 놀이, 낙화놀이, 기절놀이등 다양한 놀이도 진행되고 있어서 잊혀져 가는 우리나라 옛 놀이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무주의 젖줄인 남대천에서 수상무대, 토피어리동산, 송어잡기 체험, 뗏목체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어요.

 

 


6월 9일 토요일부터 16일 토요일까지 일주일간 무주 반딧불 축제가 열립니다. 반딧불 가요제, 국악단 공연, 낙화놀이, 소망 풍등 날리기, 물벼락 거리 페스티벌, 한복패션쇼, 관악콘서트 등의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나 소망 풍등 날리기는 최근 방송에서 많이 접하면서 이 행사의 희망적이고 감동스러운 기분을 느끼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해요. 무주 반딧불 축제에서도 있을 행사이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물벼락 거리 페스티벌이라는 재미있는 소재의 행사도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과 시원한 더위사냥 어떨까요?

무주반딧불축제



여수세계박람회와 해운대 모래축제, 반딧불 축제, 머드 축제까지 여름이 다가오는 6월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 들입니다. 남들 다 가는 휴가보다는 다양한 축제에 참여한다면 의미 있고 즐거운 휴가를 만들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한다면 더더욱 잊지 못할 추억이 되겠죠? 축제에 대해 좋은 정보 되셨길 바라고 신나는 축제 즐기세요 :^)